국가공인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완벽 대비!
2022년부터 첫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이 시행된다. 동물 의료 전문인력 육성과 동물 진료 서비스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전문성을 갖춘 동물보건사가 탄생하는 것이다. 반려인 1500만 시대에 걸맞은 최강 자격증으로, 동물보건사는 향후 10년간 일자리가 증가하는 직업 2위에 해당한다(한국고용정보원 발표).
이 책의 저자 연희동물병원 대표원장 원상철, 러브펫동물병원(타임스퀘어) 대표원장 최인영 수의사는 KBS, SBS, MBC, JTBC, MBN, YTN, 마이펫TV 등 반려동물 관련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건강한 반려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나라 대표 동물행동의학 전문가이다. 그리고 직접 대표원장으로서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현직 임상수의사이기도 하다. 이 두 사람이 숙련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동물보건사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집을 펴낸 것이다.
동물보건사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진행되고 과목은 크게 4개이다. 코앞에 다가온 시험에 무엇을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수험생들을 위해 시험 과목을 완벽 분석해 총 521문항을 담았다.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해설도 충실하게 실려 있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점검할 수 있다.
처음 시행되는 시험인 만큼 시험 준비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현실이다. 이번 원상철, 최인영 수의사의 『동물보건사_간호학 기초편』은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의 기본서로서 수험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저 : 원상철
* 연희동물병원 대표원장
* 수의 외과학 박사
* 경기도수의사회 학술분과 위원
* 수원시수의사회 부회장
* 수원시수의사회 학술분과 위원장
저 : 최인영
동물행동의학 전문가이자 수의사입니다. 오랫동안 수의사로 활동하며 수많은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을 만났습니다. 크게 고민하지 않고 반려견을 입양했다가 사소한 문제에도 우왕좌왕 혼란스러워하는 가족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반려견을 키우면 혼란과 스트레스는 당연히 따라옵니다. 함께 행복하려고 입양했는데 오히려 괴로움만 늘기도 합니다. 함께 잘 지내기 위해서는 반려견에 대한 충분한 사전 이해가 필요합니다. 보호자의 마음가짐에서부터 반려견의 습성이나 행동방식, 필요한 용품이나 훈련법 등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육아 지식들을 이 책에 모두 담았습니다. 반려견은 3살 된 아이와 같습니다. 보살핌이 필요한 존재입니다. 이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존중과 신뢰하는 관계를 맺어 함께하는 시간이 더없이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 러브펫동물병원(타임스퀘어) 대표원장
* 서울시 수의사회 이사
* 서울 영등포구 수의사회 회장
* (주)러브펫코리아 대표이사
* 저서로 《어서와 반려견은 처음이지》, 《개와 고양이의 행동의학(VET CHOICE)》 등이 있음
* KBS, SBS, MBC, JTBC, MBN, YTN, 마이펫TV 등 반려견 관련 다수의 프로그램 출연